본문 바로가기
코인

비트코인 마진거래 비트맥스 사용방법 및 주의 사항 (비트코인 마진거래, 코인옵션, 코인선물)

by 이쏘붕 2020. 12. 31.
반응형

1. 가입방법 

 

www.bitmex.com/register/No7wYY

 

시작하기 | BitMEX

 

www.bitmex.com

위 링크를 통해 비트맥스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계정을만드시면 되는데 구글아이디를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계정은

 

인증메일을 계속 기다려도 나오지 않더라구요 구글 경우에는 바로바로 인증메일이 날라오니 구글계정 추천드립니다. 

 

그 후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신원확인을 해야하는데 간단하게 신분증 사진 그리고 본인 셀카 사진 마지막으로 거래지역

 

인증방법에서 웹으로 인증누르시면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2. 시드관리


입금할때 본인 코인 시드의 10%이상 입금하시면 안됩니다. 절대 안됩니다~ 꼭 명심!

어차피 레버리지로 거래하기때문에 큰 시드는 넣지 마세요.


그리고 비트맥스는 한번 터지면 다 날리기때문에, 번 수익금의 일부는 '반드시' 출금하셔야합니다.

비트맥스에 남겨둔 비트는 님들 돈이 아닙니다... 출금해야 님들 돈으로 확정됩니다.

업비트나 빗썸 바낸은 그냥 버는족족 모아도 되는데 비트맥스는 절대 아닙니다.


아무리 승률이 90%가 넘어간다 하더라도, 한방에 날렸을때 0원이 되면 결국 끝이기때문에...

비트맥스에서 돈 벌면 무적권 출금하세요. 그날 낸 수익의 절반은 출금하는것 ㅊㅊ합니다.





3. 매매방법 - 스캘핑


스캘핑으로 100%먹는 매매법이 있는데, 프리미엄을 이용한 매매법입니다.

 스캘핑 매매법은 비트코인 차트를 실시간으로 오랜 시간 모니터링하는 사람이 유리합니다.

저같은경우 모니터 하나에 크립토와치 켜놓고 다른 모니터로 게임하다가 상방이든 하방이든 갑자기 터지면, 그때 비트맥스 창을 띄웁니다.


이렇게 갑자기 한쪽으로 확 터질때 있죠? 저는 이때만 스캘핑 칩니다.

빗파기준 최고점 8468까지 올라갔는데, 이러면 비트맥스는 프리미엄 +100해서 8560정도까지 올라갑니다.

최근엔 거래량이 뒤져서 8391까지밖에 못갔는데... 비트 변동성 돌아오면 다시 프리미엄 수십~수백달러씩 차이 날겁니다.

이 프리미엄 높을때 숏 박는겁니다.


8550에 숏 박으면 순식간에 프리미엄이 빠지면서 1분도 안되는 시간에 거의 50틱~100틱을 먹게됩니다.

백만달러로 수초만에 60틱 먹은 거래도 했는데 일주일지나면 비트맥스 거래내역이 지워지네요;;

암튼 스캘핑은 순간적으로 떡상/떡락할때 프리미엄 먹는게 가장 안전하고 수익도 좋습니다.


참고로 업비트 스캘핑은 한박자 빠르게 매수를 하셔야되지만

비트맥스 스캘핑은 두세박자 느리게 포지션을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진짜 변동성 심하면 수백만달러~천만달러씩 강제청산당하는 매물 있는데

이런 뚝배기 매물 생기면 훨씬 더 밑에서 포지션을 잡아도 됩니다.







4. 포지션 들어갈때


롱이든 숏이든 포지션 잡고싶을때 

지금 가격이 최저점이거나 최고점일 확률은 매우 적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바로 진입하지 마시고 넉넉히 걸어두는것이 좋습니다.

현재 빗파가 8250이라고 치고 롱포지션을 들어가고 싶으면,

8220에 25만달러, 8180에 25만달러 매수를 미리 걸어놓습니다. 절대 8250에 현재가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탑로스 50만달러를 7900에 걸어놓고요.

이런식으로 하면 손실도 적고 이익도 커집니다.



또 선물거래는 물타기보다 손절치는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처음에 제가 이걸 몰라서 손해를 존나게 봤습니다...

미리 얼마만큼 손해를 봐야겠다 생각하시고 스탑로스 걸어놓으세요.


주문창에서 역시장 시장가 주문에 체크하고 넣으시면 됩니다.

현재 7600롱포지션을 보유중이라면 역지정가에 7500을 적고 수량도 현재 포지션만큼 적으면 됩니다.

참고로 체결되지 않은 주문도 역시정가 주문이 가능합니다.


ex) 현재 비트 가격이 7600이고, 보유중인 포지션은 없다고 하더라도

7550에 20만달러 매수 걸어놓고, 7450에 미리 스탑로스 20만달러 걸어놓으면

7300까지 내려갔을때 7450에 스탑로스가 발동됩니다.


밑에다 매수/매도를 걸어놔도 스탑로스를 꼭 걸어둡시다.




청산 당하는것 보단 스탑로스로 일부만 잃는것이 재기할 확률도 높고 훨씬 좋습니다.

특히 비트맥스는 레버리지 사용이 자유자재이기때문에, 현물처럼 반토막났을경우 복구하려면 두배를 벌어야 하는것이 아니라

레버리지를 높혀서 같은 비중으로 매매가 가능합니다. 위험하긴 하지만요ㅎ

비트맥스에 전체 코인 시드의 10% 이하만 입금해야 하는 이유도 이와 동일합니다. 고 레버리지로 매매하시고 그냥 뚝터질경우 또 보내세요. 시드의 일부만 넣는것이 자체 스탑로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드 50%넣고 두번 마진콜 당하는것보다 10%씩 보내서 열번 당하는게 낫습니다. (근데 마진콜 열번 당할 실력이면 마진은 손대면 안되겠죠?)





5. 차트 


차트 - 쐐기형

TNTSUNRISE님이 분석한 차트를 예시로 써보겠습니다

 


쐐기형 패턴인데 추세선 따라 수렴되다가 상승 못하고 하방으로 깨졌습니다.

그 후 되돌림때 매도하는 매매입니다. 매물대까지 있어서 뚫기 힘들죠



비슷한 예시입니다.



차트 - 추세선


꼭 쐐기형이 아니여도 PULL BACK TRADE는 유효합니다. 추세선이 뚫리고 되돌림때 숏 들어갔으면 수익을 ㅆㅅㅌㅊ로 냈겠죠?

손절은 추세선 약간 위쪽으로 잡으면 됩니다.



이건 실제로 제가 비트코인 매매전략으로 올렸던 글입니다.

9900에서 8800까지 한번 조정을 줬지만 추세선을 뚫을만한 분위기가 아니였고 

추세선이 뚫렸어도 손절은 100불, 이득은 몇백불인 자리였거든요

이런 자리에서 베팅을 해야합니다.





제가 글 쓴 시점인 8200에 들어갔으면 400불 먹는 자리였네요.

강력한 추세선은 웬만하면 한번은 튕겨줍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짧게 들어가서 먹고 나왔습니다.

안튕겨줬을경우 그냥 100불 손절보면 됩니다.




차트 - 이평선


비트코인 4시간봉으로

저 보라색 선이 100일선인데

9900찍고 하락한 후 계속 보라색 이평선 못뚫고 내려왔죠?

그럼 이번에도, 한번에 몇백불씩 올리면서 장대양봉 꼽지 않는 이상 보라색 선에서 한번 내려올겁니다.

근데 세번째 시도라 뚫을 확률이 높으니

인생걸고 숏베팅후 끝까지 홀딩은 하지 마시고, 보라색 이평선에 닿을경우 숏 단타로 조금 먹고 나오면 되는 자리가 되겠습니다. 

골든크로스나 데드크로스, 이격매매 등 이평선 매매는 제가 잘 쓰지 않기때문에 짧게 썼습니다.



주봉으로 추세선을 그어본다면 지금 되돌림을 주는 자리라고, 엥? 인생 숏자리 아니냐? 이렇게 볼수도 있는데요

이럴경우 비트코인이 4~5K를 봐야하기때문에... 확률이 거의 낮죠.

설마 4~5K가겠어...? 라는 생각으로 매매를 하시고... 혹시 만에 하나라도 갈 낌새가 보이면 냅다 튀면 되겠습니당


차트는 100%맞는게 아닙니다. 아무리 차트고수라도 승률 100%는 나오지 않을거에요

차트에만 의존하시면 안됩니다.

저는 차트를 참고로 보고, 봉 패턴이나 커뮤니티 글들을 읽으면서 시장 분위기까지 봅니다.

그리고 조건 여러개가 맞을경우 대충 오를확률 계산해본다음, 확률만큼 시드를 베팅합니다.



차트 허접이기도 하고 아는것도 없어서 몇개 적지 못했네요

제가 TUTSUNRISE님 트레이딩뷰 가서 보라는게 괜히 그러는게 아닙니다.

 

비트코인은 난이도가 쉽기때문에 저같이 야매로 알고있어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아무튼 화이팅입니다.








요약 :


*업비트 스캘핑은 한 박자 빠르게 매수를 들어가야 하지만, 비트맥스는 두 세박자 느리게 들어가는것이 훨씬 좋다*

*비트맥스 마진거래는 물타기보다 손절을 쳐야한다*

*차트는 TNTSUNRISE님 트레이딩뷰 가서 공부하자*

*시드는 본인 코인 시드의 10%만 넣을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