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비트코인하는방법 코인 종류와 거래소 추천 (Feat.코인전망)

by 이쏘붕 2021. 1. 6.
반응형

 

많은 분들이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인해 주식비트코인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그에 따라서 현제 대한민국의 주식과 코인의 시세가 급등하며 돈을 번 사람들도 있고 잃은 사람도 존재하며 

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리스크에 대해 두려움이 있어서 가만히 지켜만 보고 계신 분들 또 한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오늘은 코인거래 방법과 코인의 종류, 거래소 추천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코인의 전망에 대해

오늘은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코인을 시작하기에 앞서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알아보고 그 후 거래 방법, 코인의 종류 마지막으로 

코인들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봅시다!

 

1. 비트코인 구매 방법 및 사이트 가입 시 미리 해야 할 것! 

 

우선 코인 거래소 빗썸, 업비트 등등 다양한 코인 거래소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빗썸과 업비트를 사용하기에 다른 곳들을 쳐다보지 마시고 2 군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빗썸 거래 화면 

 

업비트 거래 화면 

빗썸의 주소는 www.bithumb.com

 

No.1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렌딩, 스테이킹,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골드, 이오스, 이더리움클래식, 퀀텀, 체인링크, 실시간 시세, 쉽고 안전한 거래

www.bithumb.com

업비트의 주소는 upbit.com/home

두 군대 중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를 고르셔서 가입 후 신원인증을 통해 보안 단 게를 높이시면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가입하시기 전 빗썸의 경우에는 농협은행업비트의 경우 K뱅크 은행계좌를 가지고 있으셔야 입출금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빗썸의 농협은 지역농협중양 농협이 있는데 지역농협은 안됩니다!!!! 꼭꼭 중앙농협이어야만 합니다. 

 

위의 사이트를 통해서 가입을 하신 뒤 신원인증과 계좌인증까지 다 완을 하시게 되시면 드디어 첫 코인 거래를 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세상 모든 돈을 다 싹쓸이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죠 ㅎㅎ)

 

모든 준비를 완료하시고 이제 주식처럼 자신이 원하는 종목(코인)을 매수하시고 매도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기본적인 주식을 어느 정도 알고 있거나 한 번이라도 들어가 본 사람들은 매수와 매도 그리고 호가를 아실 수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빗썸과 업비트 둘 다 호가창은 비슷하기에 업비트의 화면을 두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1번의 경우 가격과 그 가격의 매물을 볼 수 있는 "호가창"입니다.

 

2번의 경우 흔히 볼 수 있는 "차트"입니다. 가격의 오름과 내림을 "그림"으로 볼 수 있는 창입니다.

 

3번의 경우 주문을 할 수 있는 경우입니다. 

매수 = 구매

매도 = 판매

매수 가격 = 자신이 원하는 가격 

주문 수량 = 자신의 원하는 가격에 몇 개를 사겠다

 

입니다. 

 

여기까지 완독을 하셨으면 이제 코인 구매와 판매는 마스터하신 겁니다. 축하드립니다!!!

 

아참! 비트코인이 3900만 원대라고 꼭 주식처럼 3900만 원이 있어야지만 1개를 사는 게 아니라 자신의 자본에 맞게 

30만 원 치 20만 원 치 100만 원 치 1000만 원 치를 사실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2. 코인의 종류 

이제 코인 트레이딩 사이트 가입 및 사고파는 방법을 아셨으면 어떻게 비트코인 하나만 사고팔겠습니까??

코인의 종류는 정말 수없이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각각의 가격 또 한 1원대부터 몇백만 원 몇천만 원 까지 수없이 많이 존재합니다. 

 

업비트 기준으로 약 110~20개 정도의 코인들이 존재하는데요 그 코인들을 다~~ 알고 있을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알고 있으면 좋은 코인들 몇몇 개를 소개해드리면

비트코인,비트코인캐시,이더리움,이더리움클래식,비트코인SV,스와이프,폴카닷,비트코인골드,리플,이오스,비체인,라이트코인,코스모스,질리카 제 개인적인 생각은 이렇게 몇몇 개의 코인만 아시고 이들로만 구성해서 매도와 매수를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이렇게 나열해 드렸다고 이코인들을 아셔라는 게 아니라 대형 코인들과 알트코인 중에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코인과 채결량이 좋은 코인들을 몇몇 개만 알고 계신다면 매매하시는 대에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3. 코인의 미래 전망과 내 생각 

 

수많은 사람들이 코인을 하시면서 비트코인은 많이 올랐으니 다음 코인은 어떤 게 많이 오를까 혹은 비트코인 많이 샀는데 지금 들어가도 될까?라는 고민들이 엄청 많이 하실 겁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경우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몇몇의 국가에서는 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들의 구축 또 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코인들의 앞으로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미국의 한 보험회사에서는 코인을 1090억 치 구매를 하기도 하고 여러 증권사에서는 비트코인의 가치를 1억까지도 넘어갈 수 있을 거라는 이야기도 하며 심지어 최근 21년 새해가 되면서 코인의 가격이 3만 달러를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한화로는 비트코인이 처음에는 정말 쓸모없었지만 수면 위로 점점 나오기 시작할 때는 몇만 원에서 몇십만 원 가격이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비트코인이 2800만 원을 올라갔다 다시 600만 원까지 내려갔다 지금은 3900만 원 초중반대를 웃돌며 4000만 원을 바라보기까지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외에 다른 코인들의 투자를 해보고 싶다면 저는 요즘 개인적으로 폴카닷 코인과 코스모스, 파르마 체인, 헌트를 통해서 매수 매도를 통해 수익을 조금씩 내고 있습니다. 

 

자신이 정말 욕심을 안 부리고 하루하루 꾸준한 수익을 목표하신다면 코인 재테크를 통해서 지속적인 수익을 보실 수 있는 좋은 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코인 거래방법과 코인의 종류 그리고 전망을 마치겠습니다. 

 

 

코인 현물 말고 마진거래의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2020/12/31 - [코인] - 비트코인 마진거래 비트 맥스 사용방법 및 주의 사항 (비트코인 마진거래, 코인 옵션, 코인 선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