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ETF

스마트카 테슬라 애플카 관련주 인포뱅크(039290)

by 이쏘붕 2020. 12. 23.
반응형

오늘 이야기할 주식은 바로 인포뱅크입니다.

 

어제 12월 22일부터 애플의 애플카 출시를 예고 함과 함께 스마트카 부분에서 현제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는 인포뱅크는 1995년 유무선 및 방송 통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인포뱅크는 2015년 6월 창업20주년을 기점으로 스타트업의 연합으로 출범 아래 6개의 독립경영체제를 내부 스타트업을 운영하면서 회사 내외부의 사업 파트너들과 함께 스타트업 창업정신으로 신규사업과 열린 혁신을 추구하고 있는데요.

 

사업 분야에는 아이메시지, 아이모터스, 아이랩, 아이비즈, 아이 엑셀, 아이테크 엑스의 사업들이 있습니다. 

 

출처 : 인포뱅크 홈페이지  https://www.infobank.net/company

 

어제자 22일 애플이 애플카를 발표하면서 "스마트카"부분과 "2차 전지 배터리" 부분의 주식들이 급상승을 보여주며 오늘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음과 동시에 주가들이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인포뱅크 또 한 "스마트카" 사업부분의 큰 영향력을 보여주면 어제오늘 2일간 상한가를 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플이 전기차 "애플카"출시를 이야기하면서 전기차 1등의 여부를 테슬라가 될지 애플 카가 될지 많은 분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현황에서 누가 1등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의 생각은 테슬라가 그래도 전통이 있기에 애플 카보다는 한 수 위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을 해봅니다. 

 

애플의 경우 젊을층을 노리며 애플 워치, 아이폰, 맥, 패드 등등 삶에 모든 부분에 애플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한 만큼 애플 카 역시 애플의 특유의 사업적 특성을 보이며 맥과 패드 그리고 아이폰과 함께 연동을 하여 사용되는 방향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이야기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