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ETF

현대자동차 애플과 애플카 협력 소식에 주가 급등 현대차(005380)

by 이쏘붕 2021. 1. 8.
반응형

 

현대자동차는 현제 한국과 외국에서 최고의 매출을 자랑하는 자동차 사업회사 중 하나입니다. 현대차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1974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현대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업체로 현대자동차 그룹의 계열회사입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의 계열사는 현대차를 포함하여 53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현대차는 코나 부터 펠리세이드 등 SUV와 귀족 가족을 탄생인 제네시스 시리즈를 통해 많은 수입을 올리고 있으며 한국 최초 수소 전기차 넥소를 출시하는 등 한국 자동차 업계에서 1위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최근 펠리세이드 불량, 제네시스 GV80 불량 등 다양한 불량 자동차들의 시작으로 현대차의 공장인부들의 작업 테도 까지 많은 논란이 일어나고 대중들 사이에서는 "불매"운동을 하자는 이야기 까지나 왔지만 현대자동차는 아직 대한민국 1위 자동차 회사의 자리에 위치 해 있습니다. 

 

 

1. 현대자동차 주식 

현대차의 주식은 현제 전날대비 19.42% 상승한 246,000원에 거래 마감되었으며 상장주식수는 총 213,668,187주이며

 

시가총액 52조5,624억원 입니다. 코스피 시총 6위에 위치하고 있네요. 또 한 52주 최저가는 65,000원이며 최고가는

 

오늘 새로 갱신되어 246,000원 입니다. 

 

오늘 1월 8일 현대차는 애플과 함께 애플카 협력 뉴스가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현대차 주식을 사들였네요

 

2. 현대차 이슈

애플의 애플카 제작을 위해 대한민국의 현차가 협력을 협의한다는 소식에 현대차에 대한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을 했는데요 하지만 저희가 알아야 할 것은 현대차가 애플과 함께 하다는 기사가 아닌 "협의 중"이라는 글을 잘 봐야 합니다. 

또 한 협의가 마지막부분도 아닌 위에 그림의 밑줄처럼 "협의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아직은 100% 협의가 되어서 협력사로 지정이 된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뉴스 내용에서도 또 한 "최종 계약이 이뤄지기 전까지 회사 측으로 부터 공식적인 확인이 이뤄지지 않는다"라는 말이 나와 있슴과 동시에 "기존 애플과 현대차의 움직임을 감안했을 때 이 같은 전개는 사실일 가능성이 높다"라는 말이 나와 있습니다. 

 

3. 내 생각 

아직 까지 현 시간으로 현대차와 애플의 "협력 계약"이 진행중인 상태 이기에 확실하게 협력이 되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전의 현대차와 애플의 관계를 보았을 때는 "사실"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만약 현대차와 애플의 협력이 안되었을 시에 대한 파장을 생각하는 것 과 "협력 체결"이 되어도 이 또 한 애플카의 출시 일은 "2027년"예정 이므로 섣불게 100% 배팅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현대차에 대한 투자가 나쁘다는 뜻은 아닙니다. 현대차와 애플의 협력의 뉴스 누구나 알 수 있는 "호재"입니다. 하지만 조심해서 투자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