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ETF

주식성공하는법? 주식하기전 필요한 글

by 이쏘붕 2020. 12. 6.
반응형

1. 매일 자기 전 미래에는 어떤 경제 산업이 주류일지 생각해보자

매일 자기 전 한 번씩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막상 당일이 되어 어? 이 주식이 뜨네? 사야겠다! 이게 아니라 한 수 더 앞을 보듯이 매일 생각을 하면서 미리 매매를 시도한다면

단기간에 수익은 아쉬울지 모른다. 하지만 장기간을 봤을 때는 미래에 꼭 필요한 경제 산업을 알게 된다면 그 주식은 가격이 오르는 게 당연한 거다. 그렇기에 잠들기 전 혹은 하루를 마무리 하기에 자신이 생각해보는 미래경제 산업 즉 먼 미래가 아니라 당장 몇 달 만이라도 앞을 생각하고 투자를 해보자.

즉 겨울이 되면 당장 눈앞의 겨울에 관련된 주식을 매매하는 것도 물론 잘되면 단기간 수익을 보기에 흡족할 수 있다. 하지만 겨울이 되었을 때 여름을 미리 생각하면 당시에 주식이 안 오를 수 있지만 필요 시기에 다가올수록 주식은 오르게 되어있다.

쉽게 생각해 겨울부터 사람들이 다음 여름을 준비해서 운동을 하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2. 전날 미국이 어떤 종류의 종목이 이슈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분석해 보자

미국은 세계 경재 산업을 이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 우리나라의 주식 시작 시간은

아침 09시 미국의 주식장이 마감되는 시간은 새벽 6시 3시간이라는 틈이 있다.

영어를 잘해서 영어로 된 기사를 해석해도 되지만 현제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는 번역기가 잘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지 않고 편안하게 영어 기사도 읽을 수 있다.

새벽부터 일어나서 미국의 경제를 체크해보는 습관은 단기간에 바로 자신의 매매 실력을 올릴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전업 주식이 아니라 부업으로 하기에 시간이 부족하다는 말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출근시간"이라는 아주 긴 시간이 있다. 30분? 1시간? 출근 시간을 활용하여 컴퓨터도 필요 없다. 휴대폰으로 검색을 하여 어제는 어떤 주식이 올랐는지 그 주식이 왜 올랐는지 한국에 관련된 주는 무엇인지 차근차근 분석하면 된다.

3. 뉴스 기사를 보고 전부 믿지 말고 분석을 하자

뉴스 기사가 나왔을 때는 이미 늦을 수도 있고 거짓된 뉴스 일 수도 있다. 모든 뉴스를 믿지만 말고 자신이 뉴스 기사를 보고 그것에 대해 분석하는 기술도 주식을 매매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매매기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4. 성공하는 방법보다 실패를 피하는 데에 초점을 두자

성공하는 방법은 쉽게 생각해 누구나 다 말할 수 있다. 물론 쉽게 이야기한다면 말이다.

성공하는 방법? 돈 많이 벌기, 주식투자나 자신이 재테크를 통해 번다. 혹은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 가서 좋은 회사 취직하기, 급등주 포착해서 사기 등등 많은 방법이고 그 방법을 우리가 알고 있다. 하지만 그러한 방법들을 통해 성공도 가능하지만 실패를 할 경우도 많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들 알고 있다. 그럼 그 방법만 안다고 다 성공할 수 있는가? 아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성공하는 방법 말고 실패를 피하거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초점을 두고 노력을 해야 한다.

5. 주식 투자를 무섭게 생각하지 말자

주식투자 누군가는 무섭게 생각을 해서 시작을 하지 못하거나 남들에게 의존해서 하려고만 하고 누구는 쉽게 생각해서 자신만의 매매기법을 만들어 한다. 누가 성공할까?

물론 남들의 말을 들어 수익을 볼 수도 있다. 하지만 자신이 처음에 시작하여 실패하고 깨지면서 배운 자신만의 매매기법을 터득한 사람들을 이길 수 없다.

무섭다고 겁을 내고 자신 있게 하지 못한다면 실패를 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그러니 두려워하지 말고 직접 도전하고 즐기면 된다고 생각한다.

반응형